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수협은행-조폐공사, '지역사랑상품권' 서비스 제공 맞손

2023-12-26 15:23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Sh수협은행은 한국조폐공사와 지난 22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에서 '지역사랑상품권(카드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Sh수협은행이 한국조폐공사와 '지역사랑상품권(카드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 세번째부터 협약식에 참석한 강신숙 수협은행장, 성창훈 한국조폐공사 사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수협은행 제공



지역사랑상품권은 골목상권을 살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가 발행하는 상품권으로, 조폐공사는 지자체별 상품권 발행 및 공급을 대행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수협은행 고객들도 지자체가 발행하는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 수협은행은 향후 지자체들과 협의해 어촌지역에 특화된 지역사랑카드신상품을 출시해 어업인 등 고객에 대한 금융편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신뢰를 최고의 가치로 지향하는 한국조폐공사와 지역사랑상품권 및 지역사랑카드 서비스 제공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어촌지역에 거주하는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고, 아울러 지역경제가 활기를 띨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