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HD현대오일뱅크, 고급 휘발유 브랜드 리뉴얼 통해 시장 공략

2024-05-30 10:39 | 박준모 기자 | jmpark@mediapen.com
[미디어펜=박준모 기자]HD현대오일뱅크가 고급 휘발유 제품 시장 공략에 힘을 쏟고 있다. 

HD현대오일뱅크는 지난 2020년 고급 휘발유 브랜드 ‘카젠’ 리뉴얼 출시에 이어 올해 5월에는 브랜드 디자인과 슬로건을 개선했다고 30일 밝혔다.

2024 오네(O-NE) 슈퍼레이스 연료 공급 협약식에 참석한 양민웅 HD현대오일뱅크 PM지원부문장(왼쪽)과 김동빈 슈퍼레이스 대표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HD현대오일뱅크 제공



이번 리뉴얼은 가독성 강화, 강하고 스피디한 인상 부여, 디자인 포인트 강조에 중점을 뒀다. 또한 기존 디자인에 슬로건 ‘고급을 넘어 고성능으로’라는 문구를 더해 소비자들의 직관적인 이해를 돕는다. HD현대오일뱅크는 신규 브랜드 디자인을 전국 주유소 시설물에 설치해 고객에게 널리 알릴 계획이다.

HD현대오일뱅크의 카젠(KAZEN)은 법정 규격보다 높은 100 이상의 옥탄가를 자랑한다. 카젠은 ‘황제’를 뜻하는 ‘카이저(Kaiser)’와 최고를 뜻하는 ‘제니스(Zenith)’를 합친 말로, 고급휘발유 분야에서 ‘최고의 품질’을 지향한다는 의미다.

HD현대오일뱅크는 고급 휘발유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2019부터 국내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카젠을 6년 연속 독점 공급하며 모터스포츠 팬들과 전국 시청자들에게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있다. 고성능·고출력을 요구하는 고급 차량의 엔진은 높은 옥탄가에 맞춤 설계돼 고급 휘발유 사용이 필수적이다.

올해 4월에는 국내 3대 모터스포츠 대회 중 하나인 ‘현대N페스티벌’에 참가한 아마추어 레이싱팀 ‘TEAM HMC’과 연료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TEAM HMC’는 현대차 동호회 ‘현대모터클럽’ 회원들로 구성된 순수 아마추어 레이싱팀으로 방송인 양상국, 배우 조재윤 등이 참가해 화제가 됐다.

HD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앞으로 보다 다양한 고급 휘발유 관련 광고 및 후원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 및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고급 휘발유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젠은 2020년 리뉴얼 출시 이후 전국 370개소 주유소에서 판매 중이며, 리뉴얼 전 대비 판매량이 5배 증가했다. HD현대오일뱅크는 카젠 뿐 아니라 초고급 휘발유 ‘울트라 카젠’, 고성능 첨가제가 함유된 경유 제품 ‘울트라디젤’을 출시하는 등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미디어펜=박준모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