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금융위, 'D-테스트베드' 고도화 간담회 개최

2024-07-11 14:24 | 이보라 기자 | dlghfk0000@daum.net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금융위원회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함께 11일 마포 프론트원에서 D-테스트베드 사업 우수 참여자 및 AI·데이터 업계, 전문가 등과 함께 '디(D)-테스트베드 고도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금융위원회



D-테스트베드 사업은 금융서비스 관련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 핀테크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개인, 팀, 기업 등에게 시험장(Testbed)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간담회는 최근 금융업계 내에 인공지능(AI)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데이터 과학을 활용하려는 수요도 커지는 등 데이터 관련 기술과 응용을 둘러싼 여건이 변화하는 상황에서 관계자들로부터 현장감 있는 의견을 듣고 D-테스트베드 사업을 디지털 금융 추세변화(Trend)에 발 맞춰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 간담회에 참여한 AI 및 데이터 관련 핀테크 업체와 전문가들은 관련 동향, 전망과 관련지어 D-테스트베드 사업이 제공하는 시험장의 보완·개선, 고도화 방향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기존에 D-테스트베드 사업에 참여해 우수 참여자로 선정된 팀들도 참석해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발언했다. 그간 동 사업에 참여한 팀들은 은행, 카드, 증권, 보험, 통신, 유통 등 여러 분야의 정보가 포함된 데이터셋을 제공 받아 대안신용평가 모델 개발, 금융 소비 특성 분석,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 고도화와 같은 성과를 낸 바 있다.

금융위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D-테스트베드 사업을 고도화하는데 참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