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매력만점 '국민행복카드'…임신·출산·육아비용 혜택 '주목'

2015-10-04 11:08 | 김은영 기자 | energykim831@mediapen.com

[미디어펜=김은영 기자]비싼 어린이 용품 가격에 지출이 많은 어머니들을 위해 카드사가 어린이용품 구매시 할인되는 카드를 찾고 있다.

   
▲ 예비 엄마들 사이에서 임신, 출산, 육아 혜택을 담은 국민행복카드가 인기를 몰고 있다./사진=롯데카드

3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예비 엄마들 사이에서 임신, 출산, 육아 혜택을 담은 국민행복카드가 인기를 몰고 있다.

롯데카드가 선보인 '롯데 국민행복카드'는 국민행복카드는 미취학 아동의 보육비를 지원하는 '아이행복카드'와 임산부 임신·출산 진료비를 지원하는 '고운맘카드', '맘편한카드'가 통합된 카드다. 이제 각각의 카드를 따로 발급받지 않아도 '롯데 국민행복카드' 한 장으로 임신부터 육아까지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먼저 병원∙약국∙산후조리원 업종 이용 시 5%,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금액 중 본인부담금의 10% 할인은 물론 학원∙학습지∙유원지∙놀이시설 업종 10%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또 롯데마트(몰)∙롯데홈쇼핑(아이몰)∙G마켓∙인터파크∙옥션∙베페몰∙제로투세븐∙ 아이맘∙파스테르몰 5%, 토이저러스∙키자니아 30% 할인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정기강좌 10%, 세븐일레븐 육아용품 10%, 롯데슈퍼 3% 할인은 물론 T.G.I.프라이데이스 키즈메뉴를 1천원에 제공하는 등 롯데그룹 우대서비스를 최대한 담았다. 롯데백화점 5% 할인, 롯데면세점 5~10% 할인 등 롯데카드 기본서비스도 빠짐없이 제공된다.

삼성카드가 선보인 '국민행복 삼성카드'는 임신·출산 진료비 바우처 혜택을 담은 카드로 국민행복 삼성카드는 산부인과 등 지정 요양기관에서 사용가능한 연 50만원의 바우처와 함께 여성 고객에 특화된 삼성카드만의 실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 백화점 5% 할인 및 신세계포인트 적립, 삼성디지털 플라자 포인트 적립, 초록마을 5% 할인 혜택 등 다양한 제휴 혜택도 제공된다.

이 밖에 서점, 학습지 등 교육업종 5% 할인 혜택, 놀이공원·어린이직업 체험 테마 파크 및 CGV 할인, 파리바게뜨 및 커피업종 10% 할인혜택 등 육아와 여가에 대한 혜택도 제공한다.별도의 연회비는 없다.

특히 삼성카드는 신규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 31일까지 국민행복 삼성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축하선물인베이비키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베이비키트는 젊은 기혼여성들의 선호도가 높은 영국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캐스키드슨과의 디자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된 박스에, 출산·육아에 필요한 상품과 유용한 할인쿠폰이 담겨있으며 카드 이용 회원들에게 선물로 제공하게 된다.

또 하나카드의 '하나 아이행복카드'를 통해 보육료, 육아학비 본인부담금 1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어린이집, 유치원 결제금액 중 부인부담금 매월 1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하나 아이행복 체크카드'를 활용해서 국내 육아업종 사용시 1%의 캐쉬백 혜택을 비롯해 육아업종 요식,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쇼핑, 병원, 약국 등에서도 캐쉬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국민카드는 'KB국민 아이행복카드'를 S형과 T형, 체크카드형으로 각각의 혜택을 즐길 수 있도록 선보였다.

'KB국민 아이행복카드 S타입'은 은 전월 결제회수 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백화점(롯데, 신세계, 현대), 대형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인터넷쇼핑몰(G마켓, 옥션, 인터파크), 놀이방·유아전문교육기관·놀이시설, 산후조리원·약국업종 이용 시 5%가 할인된다. 할인 혜택은 전월 결제회수 실적에 따라 월 5000원 ~ 4만원까지 제공되는 월간 통합할인 한도 내에서 제공된다.

또한, 전월 결제회수 실적이 60만원 이상인 경우 이용금액 기준 월 최대 20만원까지 병원업종에서 건당 10만원 미만 결제 시 5%, 건당 10만원 이상 결제 시 10% 할인을 제공한다.

T타입은 패밀리레스토랑 20%, 커피전문점 10%할인혜택과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50%(카드별 1일 1매, 회원별 연 10매),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50%(회원별 1일 1매, 월 2매, 연 5매), 캐리비안베이 입장권 30%(카드별 1일 1매)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체크카드타입을 통해 전월 결제회수 실적이 10만원 이상인 경우 인터넷쇼핑몰(G마켓/옥션)과 약국업종에서 건당 3만원 이상 10만원 이하 사용 시 5%가 할인된다. 할인 혜택은 이용금액 기준 월 30만원까지 제공된다.

카드업계의 한 관계자는 "유통현업에서는 출산을 압둔 임산부의 경우 국민행복카드를 많이 선호하고 있으며 아이를 키우는 어머니들은 아이행복카드로 할인혜택을 즐기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의 금전적 근심을 덜어들이고자 만든 상품이다"라며 "혜택을 많이 받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