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 3·루테인 성분·비타민 A·비타민 E 함유
   
▲ CJ제일제당 H.O.P.E 아이시안 '아이시안 아이샤워'/사진=CJ제일제당

[미디어펜=나광호 기자]CJ제일제당 눈 건강 전문 브랜드 'H.O.P.E 아이시안'이 눈 건조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아이시안 아이샤워'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이시안 아이샤워'에는 눈의 촉촉함을 유지시켜 주는 오메가 3가 함유됐으며, 인체시험을 통한 눈물 생성량·눈물막의 유지시간 증가가 확인돼 눈 건조 관련 기능성 소재로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정받았다.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식물성 루테인 성분과 비타민 A·비타민 E도 함유됐다.
 
눈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지난 2013년 250억원 규모에서 지난해 약 500억 원 규모로 두배 이상 커지는 등 최근 3년간 연평균 성장률 30%를 기록하고 있다. 스마트폰을 비롯한 각종 전자기기 사용량 증대와 미세먼지·자외선 등으로 인해 눈을 불편하게 하는 증상이 전 연령대에 걸쳐 나타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윤재권 CJ제일제당 H.O.P.E 아이시안 브랜드매니저는 "생활환경의 변화에 따라 현대인들에게 눈 관련 불편 증상이 연령대별로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눈 건조 개선 건강기능식품인 아이시안 아이샤워처럼 향후에도 맞춤형 눈 건강 제품에 대한 연구와 제품 라인업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2008년 론칭한 CJ제일제당 H.O.P.E 아이시안은 아이시안 루테인 골드·아이시안 루테인·아이시안 미스티아이드·아이시안 듀얼액션·아이시안 블루베리 등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