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총 3000만원 휴가비 지원...신라면세점 '슈퍼홀리데이' 특별 프로모션 진행
   
▲ 신라면세점의 '슈퍼홀리데이' 프모모션./사진=신라면세점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확정되면서 최장 10일이라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여행·면세업계가 분주한 모습이다. 뒤늦게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여행·면세업계는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을 내놓고 있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은 10월 12일까지 롯데면세점 오프라인 전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휴가비 현금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3000만원 상당의 휴가비가 현금으로 지원되는 이번 이벤트는 구매영수증에 있는 응모권을 작성해 각 점에 있는 응모함에 넣어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1000만원의 휴가비를, 2등 2명에게 500만원씩을 3등 10명에게 각 100만원의 휴가비가 주어진다. 

롯데면세점 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 부산점, 제주점에서 4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재고 소진시까지 T로밍 월패스100카드 1매를 증정한다. 이번 T로밍카드는 롯데면세점 모델 트와이스가 새겨진 스페셜 한정 카드다. 

또한 오는 15일과 16일 잠실주경기장에서 열리는 롯데면세점 패밀리 페스티벌 티켓을 구매 금액별 선착순 증정한다. 매년 상하반기에 최고의 가수들이 모여 음악의 향연을 펼지는 롯데면세점 패밀리 페스티벌은 15일 K-POP 콘서트로 EXO, 트와이스, 황치열, 에이핑크, NCT, 엘리스가 16일 K-LIVE 콘서트에는 이승철, 에일리, 국카스텐이 출연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김보준 마케팅부문장은 "올해 추석연휴는 최대 10일까지 쉴 수 있는 황금연휴인 만큼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내국인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연중 가장 큰 명절인 추석에 맞추어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신라면세점도 인터넷면세점에서 10월 9일까지 '슈퍼홀리데이'라는 이름으로 대규모 특별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슈퍼홀리데이' 행사는 △고급 자동차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슈퍼드림카', △인터넷면세점 적립금을 증정하는 '슈퍼스페셜팩', △당일 바로 쓸 수 있는 적립금을 증정하는 '슈퍼데일리 즉시 할인', △모바일앱 푸시 알람으로 적립금을 증정하는 '슈퍼타임푸쉬' 등으로 구성됐다. 

'BMW 뉴4시리즈 그랑쿠페' 1대를 추첨으로 증정하는 '슈퍼드림카' 이벤트는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이벤트 기간 중 화장품·향수 카테고리 상품을 80달러 이상 구매하면 응모 가능하다. 

또한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최대 2만7000원 상당의 적립금 3종과 구매금액에 따라 리필적립금을 추가로 증정하는 '슈퍼스페셜팩' 이벤트를 진행한다. 증정된 적립금은 오는 20일까지 쓸 수 있으며 9월 1일부터 9월 20일까지 180달러 이상 구매하면 1만원을, 180달러 미만 구매하면 5000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임시공휴일이 지정됨에 따라 황금연휴 동안 면세점 이용고객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황금연휴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풍성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갤러리아 역시 인터넷면세점에서 황금연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국문몰(한국어)에서는 10월 15일까지 고객 참여형 이벤트인 '그룹 미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몰 방문 고객이 팀의 리더가 되어 팀원을 구성하면 각종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리더는 팀원 한 명을 등록 할 때마다 5만원씩, 최대 25만원의 적립금 받으며 팀원으로 등록된 고객 역시 5만원의 적립금을 받는다. 또한 팀으로 등록된 구성원 전원은 고객 등급이 업그레이드 된다.

같은 기간 갤러리아 인터넷면세점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기간 내 신규 가입 후 적립금 받기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는 고객에게는 적립금 2만원의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신규회원은 구매 후 응모 페이지에 신청하면 100% 페이백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중문몰(중국어)에서는 '더블연휴 더블혜택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13일 부터 10월 10일 까지의 이벤트 기간 중 구매한 고객에게는 기간 내 사용이 가능한 쇼핑지원 적립금 5만원을 증정한다.

인터파크투어는 '잭팟 연휴폭탄, 10일이다!'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기획전에서는 황금연휴 기간 인기 높은 베트남·일본·유럽을 비롯한 다양한 해외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가이드와 함께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상품, 항공과 호텔을 고를 수 있는 자유여행 상품을 대륙별 카테고리로 나눠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고를 수 있게 했다는 설명이다.

인터파크투어 노선희 기획운영팀장은 "황금연휴에 해외로 떠날 계획은 있지만, 미처 예약 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한 상품을 한 데 모았으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며 "올해 마지막 최장 기간 연휴인 만큼, 남은 기간에도 예약하는 고객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