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원내대책외의서 "권력 범죄 은폐 위해 수사 막아버리겠다는 의도"
"문 대통령, 국민 설득하지 못한다면 검수완박 거부권 행사해야"
[미디어펜=이희연 기자]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5일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검수완박'(검찰의 수사·기소권 분리) 법안과 관련해 "검수완박은 이재명 방탄법"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검수완박은) 대장동 게이트, 백현동 옹벽 아파트, 성남FC 불법 운영, 소고기 법카(법인카드) 횡령 등 권력 범죄를 은폐하기 위해 수사 자체를 막아버리겠다는 의도"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권력자의 범죄를 숨길 수 있다고 착각하지 말아야 한다"며 "숨기려 할수록 의혹을 낳고 의혹이 한 점 두 점 찍히면 마침내 진실의 윤곽이 드러난다"며 "그래서 숨기려 할수록 선명해진다"고 말했다.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이준석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최고위원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이어 "민주당의 말처럼 검수완박이 정말 국민을 위한 것이라면 국민 앞에서 토론해보자"며 "다시 한번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에게 공개토론을 제안한다. 팬덤정치의 여포가 되지 말고 국민의 심판대로 올라오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이 검수완박 법안처리를 강행하려면 국민에게 소상히 설명하고 이해를 구해야 한다"며 "그런 절차 없이 일방 처리한다면 문 대통령은 민주당식 집단 이기주의, 자기 식구 챙기기에 동조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권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은 국민을 설득하지 못한다면 검수완박 거부권을 행사해야 한다. 이것이 진영의 리더가 아닌 진정한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품격을 갖춘 행동"이라며 "대통령의 권한을 대통령답게 써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