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 뷰티 서울 2022'서 선공개…2030년 리사이클 제품 판매 비중 100% 추진
[미디어펜=나광호 기자]SK케미칼이 국내 최로로 생산자와 파트너를 온라인으로 잇는 재활용 플라스틱 순환생태계 비즈니스 플랫폼' 이음'을 구축했다.

18일 SK케미칼에 따르면 이는 '세상을 잇는 그린솔루션'이라는 의미가 담긴 것으로, 오는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코스모 뷰티 서울 2022'에서 선공개될 예정이다. 일반에는 30일 공개된다.

SK케미칼은 화장품 용기 시장 내 △브랜드 오너(일반 소비자 대상 브랜드 운영 기업) △플라스틱 성형업체 △협력사에게 인공지능(AI) 기반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방침이다.

   
▲ SPS 소재 체험을 위한 리사이클 용기 키트/사진=SK케미칼 제공

브랜드오너에게는 지속가능 패키징솔루션(SPS) 소재로 제작된 소재경험키트 뿐만 아니라 AI 이미지 검색 서비스 및 제품 생산을 위한 성형업체 정보도 제공한다.

성형업체에게는 SPS 소재로 용기를 생산하기 위한 금형 제작을 돕고, 제작된 디자인을 플랫폼에 등록하는 등 고객사 확보도 지원할 예정이다. 외부 협력사에게는 인증·규제 정보 및 신기술·제품 트렌드 등을 알릴 계획이다.

SK케미칼의 SPS는 화학적 재활용 원료를 사용한 코폴리에스터 '에코트리아 CR'과 '스카이펫 CR' 및 물리적 재활용 원료가 쓰인 코폴리에스터 '에코트리아 R'과 '스카이펫 MR' 외에도 페트(PET)로 재활용 가능한 '클라로' 등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정재준 SK케미칼 신사업개발실장은 "플라스틱 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해서는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면서 "재생원료 거래 등과 같은 서비스를 추가 구축, 이음을 중심으로 리사이클 플라스틱 생태계를 확대하는 등 ESG 사업체계를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