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최고위서 "과거 문 전 대통령, 지지층 문자폭탄 '양념'이라고 해"
"내가 하면 양념이고 남이 하면 혐오인가...내로남불 비판 직면할 것"
[미디어펜=이희연 기자]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9일, 더불어민주당(민주당)이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 앞 시위를 막기위해 집시법 개정안을 발의하는 것과 관련해 "내가 하면 양념이고 남이 하면 혐오인가"라며 "원조는 다름 아닌 민주당 강성 지지층"이라고 직격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헤이트스피치(특정 민족·인종에 대한 증오 표현) (규제)를 위한 집시법 개정안을 경쟁적으로 발의하고 있다.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 앞 시위 막기 위함"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표현의 자유를 넘어선 심한 욕설 시위는 단호히 반대한다"면서도 "하지만 과연 민주당이 헤이트스피치를 금지할 자격 있는지 의문"이라고 반문했다.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 등 국민의힘 지도부가 6월 1일 국회 도서관에 마련된 상황실에서 당선이 확정된 후보자에게 당선 스티커 부착 후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이어 "최근 이재명 의원의 재보궐 선거를 비판한 민주당 중진 의원의 사무실 앞에는 조롱과 비판이 가득 담긴 대자보가 붙었고, 과거 문 전 대통령은 이걸 '양념'이라고 비유했다"고 꼬집었다. 

2017년 대선 경선 당시 문재인 전 대통령은 자신의 강성지지층들이 경쟁 후보들에게 문자 폭탄을 보내는 것과 관련해 "그런 일들은 치열하게 경쟁하다보면 있을 수 있는 일들"이라며 "저는 경쟁을 더 흥미롭게 만들어주는 양념”이라고 말한 바 있다. 

권 원내대표는 "내가 하면 양념이고 남이하면 혐오인가"라며 "민주당은 문자폭탄에는 한 마디도 못하면서 표현의 자유를 침해할 소지가 있는 집시법 개정에 나선다면 또 다시 '내로남불'이라는 비판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앞서 지난 8일 민주당은 헤이트스피치 규제를 위한 입법에 착수했다. 민주당 박광온 의원은 이날 이같은 내용을 담은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안(집시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 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의 경남 양산 평산마을 사저 앞에서 극우단체들의 욕설 시위가 계속되자 이를 막겠다는 의도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