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Trusted to Deliver Excellence'상 수상…트렌트 엔진용 핵심 부품 신규 개발·초도 납품 완료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영국 롤스로이스로부터 '2022 Trusted to Deliver Excellence'상을 받았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이는 적기 납품 실적과 지속적인 신뢰성을 보인 파트너사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해 롤스로이스의 첨단 트렌트 엔진용 핵심 부품의 신규 개발 및 초도 납품 뿐 아니라 케이스류 부품 공급도 수행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롤스로이스와 1984년부터 군수엔진 정비 및 창정비 등을 시작으로 사업을 전개하는 중으로, 롤스로이스의 민항기 엔진 트렌트 시리즈를 비롯한 제품에 장착되는 케이스류·모듈 등을 제작하고 있다.

   
▲ 영국에서 열린 '2022 롤스로이스 Global Aerospace Supplier Conference'에 참석한 남형욱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전무(왼쪽에서 3번째)와 세바스챤 레쉬 롤스로이스 부사장(왼쪽에서 5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공

세바스챤 레쉬 롤스로이스 민수항공부문 부사장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롤스로이스 민수 항공 터빈사업부간의 긴밀한 협력이 결실을 맺어 기쁘다"면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높은 난이도의 엔진 부품 개발과 납품에 있어 보여준 성과로 보면 충분한 수상자격이 있다"고 설명했다.

남형욱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전무는 "롤스로이스로부터 'Best Supplier'상과 2020년 세계 최초로 양산적합성(PPAP) 자체 승인 권한을 받았다"라며 "2019년부터 3년 연속 HPSG(High Performing Supplier Group)에 선정된 데 연이은 또 하나의 쾌거"라고 말했다. 

새로 개발된 항공엔진 부품이 본격 양산 공급 단계로 넘어가기 전 품질 수준을 검증하고 승인하는 절차를 위임 받은 것이다.

한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15년 미국 프랫앤휘트니(P&W)와 GTF를 비롯한 최신형 항공기 엔진 국제공동개발사업(RSP) 계약을 체결하는 등 미국 제너럴일렉트릭(GE) 등 세계 3대 엔진 메이커들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