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배우 박서준이 '콘크리트 유토피아' 촬영 후일담을 전했다.

31일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는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감독 엄태화) 언론시사회 후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캐릭터의 매력을 배가하는 연기력으로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종횡무진하고 있는 박서준은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민성 역으로 새로운 변신을 예고한다. 

박서준은 "아파트 세트라든지 주변 환경들을 굉장히 현실감 있게 준비해주셔서 집중에 도움이 됐던 현장이었다"고 밝혔다.

극한의 재난 속에서 가족을 지키고자 하는 강한 책임감을 지닌 민성은 생존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며 점차 변화해가는 인물. 박서준은 남다른 몰입도와 섬세한 표현력으로 선택의 갈림길에 선 인물의 위태로운 눈빛과 갈등하는 내면을 설득력 있게 그려내며 공감을 자아내는 입체적인 캐릭터를 구축했다.


   
▲ 사진=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현장 스틸컷


뿐만 아니라 새로운 주민 대표 영탁을 만나 시시각각 변화하는 민성과 '캐아일체'를 이룬 박서준은 영탁 역 이병헌과 특별한 케미스트리를 발산한다. 여기에 명화 역 박보영과 함께 재난 상황 속에서도 서로를 지키기 위해 애쓰는 가족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표현해내며 현실 부부 호흡을 선보인다.

박서준은 박보영과의 호흡에 대해 "촬영 2년 만에 이 작품을 봤는데, 그래서 더 신선하더라. 제3자로서 민성과 명화의 관계를 보려고 했는데 짠하다는 생각도, 아쉽다는 생각도 들었다. (명화가) 더 예쁜 모습도 보여줄 수 있었다면 어땠을까 싶다"고 전해 훈훈함을 안겼다.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대지진으로 폐허가 되어 버린 서울, 유일하게 남은 황궁 아파트로 생존자들이 모여들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재난 드라마. 오는 8월 9일 개봉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