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배우 이선균의 사망 비보가 전해진 가운데, 외신도 이 사실을 긴급 보도했다.

CNN은 27일(현지 시간) "미국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기생충'의 주연 이선균이 사망했다"고 전했다. BBC도 "오스카상을 받은 영화 '기생충'으로 알려진 이선균이 숨진 채 발견됐다"며 "마약범 처벌이 엄격한 한국에서 이선균에 대한 조사가 주목받았고, 이로 인해 그의 명예는 상당히 훼손됐다"고 알렸다.

로이터통신, AFP 통신, 워싱턴포스트(WP) 등 주요 외신도 이선균의 필모그래피를 열거하며 사망 소식을 보도했다. 

이선균은 이날 오전 10시 30분쯤 종로구에 있는 와룡공원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선균은 올해 초부터 유흥업소 실장 A(29·여)씨의 서울 자택에서 대마초 등 여러 종류의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수사를 받아왔다. 

마약 혐의 사건은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될 전망이다. 불기소 처분의 일종인 '공소권 없음'은 피의자가 사망해 기소할 수 없는 상황 등 수사 실익이 없다고 판단될 때 내려진다.


   
▲ 배우 이선균. /사진=영화 '기생충' 스틸컷


고인의 소속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는 "비통하고 참담한 심정을 가눌 길이 없다"며 "부디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이 억울하지 않도록 억측이나 추측에 의한 허위 사실 유포 및 이를 토대로 한 악의적인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선균의 장례는 유가족 및 동료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용하게 치러질 예정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앱,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