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견희 기자]"'갤럭시 북5 프로'는 삼성전자 자체 인공지능(AI) 플랫폼 '갤럭시AI'와 마이크로소프트(MS) AI모델 '코파일럿+'이 탑재돼 혁신적 AI 경험을 제공한다."
|
|
|
▲ 임성택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 12일 서울 서초구
삼성 강남에서 '갤럭시 북5 프로' 출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인사말을 건네고 있다./사진=김견희 기자 |
임성택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12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삼성강남에서 열린 '갤럭시 북5 프로'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AI 생산성과 업무효율성을 대폭 높인 제품"이라며 이같이 설명했다. 이를 통해 AI PC 시장을 적극 공략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신제품은 AI PC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반영해 한국 시장에서 처음으로 출시한다.
갤럭시5 북 프로는 갤럭시AI와 인텔의 강력한 AI 프로세서인 코파일럿+을 기반으로 한다. 크기는 35.6㎝(14형), 40.6㎝(16형)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색상은 그레이와 실버 두 가지다. 주요 기능으로는 △AI셀렉트 △사진 리마스터 △MS 코파일럿+ 등이 꼽힌다.
갤럭시 북 시리즈 중 최초로 AI셀렉트 기능을 탑재했다. 궁금한 이미지 또는 텍스트가 있을 경우 별도 검색어 입력 없이 터치스크린에 원을 그리거나 드래그해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해당 기능을 갤럭시 북5 프로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을 별도 생성했다.
이민철 삼성전자 MX사업부 갤럭시 에코 비즈 팀장(상무)는 "웹브라우징이나 동영상 시청 중에도 AI셀렉트 기능을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어 멀티태스킹에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오래된 사진을 정교하게 보정하고, 저화질 이미지를 고화질로 변환하는 AI 업스케일링 사진 리마스터 기능도 탑재됐다. 이 상무는 "사진 리마스터 기능 역시 이번에 탑재된 CPU를 기반으로 빠른 사진 변환이 가능하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또 갤럭시5 북 프로에는 선명한 스크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비전 부스터(Vision Booster)'와 고해상도의 다이내믹 아몰레드(Dynamic AMOLED) 2X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이 상무는 "다이나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는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화면 전환은 물론 밝은 조명 아래나 야외에서 향상된 시향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풍부한 사운드도 장점이다. 4개 스피커에는 돌비 애트모스를 적용했다. 배터리도 효율성을 극대화해 25시간 사용 가능하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장시간 PC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보안 역시 삼성전자의 자체 보안 시스템인 '녹스'를 적용해 개인정보 시스템과 데이터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키보드 자판에 코파일럿+ 전용 키도 별도로 마련했다. 해당 기능은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갤럭시만의 독보적인 연결 경험도 마련했다. 사용자는 갤럭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과 연결해 △사진, 문서, 파일을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퀵 쉐어' △PC의 키보드와 마우스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제어할 수 있는 '멀티 컨트롤' △PC 화면을 태블릿에 확장하거나 복제해 듀얼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는 '세컨드 스크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카메라에는 노출 시간이 다른 프레임을 하나로 합친 '스태거드 HDR'을 새롭게 적용해 생생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이 상무는 "업무 중 화상통화를 많이 쓰는데, 영상에 화질시 생각만큼 따라오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며 "스태거드 HDR로 노출 시간을 달리한 세개 프레임을 합성해 더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기능들이 가능한 이유는 최대 47 TOPS(초당 최고 47조 회 연산)의 NPU(신경망처리장치)를 지원하는 '인텔 코어 Ultra 프로세서 시리즈 2 (코드명 루나레이크)'를 채택했기 때문이다.
백남기 인텔코리아 삼성사업총괄 부사장 "삼성과 인텔은 지난 30년 간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삼성과 인텔이 AI PC 시장을 만들고 시장을 주도하면서 혁신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업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 북5 프로의 공식 출시는 내달 2일이다. 이에 앞서 이달 16일부터 31일까지 삼성닷컴에서 '갤럭시 아카데미 페스타' 알림 신청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5 시리즈'를 구매하는 알림 신청 고객 전원에게 내년 1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 즉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