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대구사이버대, '2019 고졸 인재 일자리콘서트' 참가

2019-03-25 10:50 | 유진의 기자 | joy0536@naver.com

'고졸 인재 일자리 콘서트'에 참가한 학생이 대구사이버대학교 부스에서 진학 상담을 받고 있는 모습./사진=대구사이버대학교


[미디어펜=유진의 기자]대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열린 '2019 고졸 인재 일자리콘서트'에 참가했다고 25일 밝혔다.

고졸 인재 일자리콘서트는 국내 고졸 전문 채용박람회로 전국 고등학생 졸업 예정자 및 졸업자 등 3만여 명의 취업준비생이 참가한다.

이에 대구사이버대학교는 2일간 진학과 관련해 입학전형·교육과정·졸업 후 진로 등 학생 맞춤형 진학 컨설팅을 실시했다.

특히, 대구지역에서 관람하러 온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고 이틀간 대구사이버대학교 홍보부스에서만 약 400여명 이상의 학생들이 상담을 받았다. 

홍아영(고3·서울시 거주) 양은 "솔직히 진학보다 취업이 우선이었는데, 상담을 받아보니 일과 대학생활을 같이 할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왔다"며 "평소에 관심있는 분야의 학과에서 취업과 동시에 대학생활을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영걸 대구사이버대학교 기획조정실장은 "선취업·후진학보다 취업과 동시에 진학이 가능한 사이버대학교가 취업에 성공한 고졸자들에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졸 취업자들의 사이버대학교의 장점이 잘 알려질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졸 인재 일자리콘서트' 행사는 지난 2012년부터 교육부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공동 주최했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