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부상, LA "류현진 일일 부상자 명단" 엉덩이 근육 염좌 '다행이네'
류현진(27·LA다저스)가 일일(Day to Day)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
미 메이저리그(MLB) LA다저스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류현진이 오른쪽 엉덩이 근육 염좌(right gluteus muscle strain)로 인해 교체됐다"고 14일 밝혔다.
▲ 류현진/뉴시스 |
류현진은 이날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터너필드에서 열린 2014 메이저리그(MLB)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원정 경기에서 2-3으로 뒤진 6회말 2사후에 나온 B.J. 업튼에게 9번째 공을 던진 뒤 오른쪽 허벅지 부위 통증을 호소했다.
이날 경기 97구째였다.
마운드를 방문한 돈 매팅리(53) 감독, 팀 닥터 등과 이야기를 나누면서도 계속 불편함을 표현한 류현진은 바로 제이미 라이트와 교체돼 경기를 마쳤다.
류현진이 해당 부위 통증을 호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저스는 "류현진이 일일(Day to Day)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고 덧붙였다.
한편 다저스가 그대로 2-3으로 패하면서 류현진은 시즌 6패째(13승)를 떠안았다. 평균자책점은 3.21에서 3.28로 상승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류현진 부상, 큰 부상은 아닌듯" "류현진 부상, LA 식겁했겠네" "류현진 부상, 다행이네" "류현진 부상, 화이팅!!" "류현진 부상, 부상은 안돼"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