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오늘의 신제품]풀무원식품 '멸치 가쓰오우동'·뚜레쥬르 '순, 식빵' 外

2021-10-12 20:22 | 이다빈 기자 | dabin132@mediapen.com
[미디어펜=이다빈 기자]풀무원식품, CJ푸드빌 뚜레쥬르, 농심, 일동후디스, 원할머니 보쌈족발, 국순당, 동아오츠카 등이 신제품을 선보였다. '멸치 가쓰오우동·해물 가쓰오우동', '순, 식빵', '새우깡 블랙', '후디스 초유의 힘', '원할머니 보쌈족발 장어 메뉴 4종' 등이 출시됐으며 국순당은 '코센티노' 와인 5종을 독점 론칭했다.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는 '스웨트마켓' 모바일 앱을 선보였다.


◆풀무원식품, '멸치 가쓰오우동'·'해물 가쓰오우동'

풀무원식품 '멸치 가쓰오우동'·'해물 가쓰오우동' 이미지./사진= 풀무원식품



풀무원식품은 기존 ‘가쓰오우동’을 중심으로 우동 라인업을 확장해 ‘멸치 가쓰오우동’, ‘해물 가쓰오우동’을 출시했다. 가쓰오우동은 가쓰오부시(훈연가다랑어포)육수에 소다가쓰오부시(물치다랑어포)를 추가해 진한 육수가 특징인 제품이다. 우동 반죽은 사방으로 치대 삶은 후 급속 냉각 과정을 거친 ‘반전제면’ 우동면을 사용한다. 새롭게 출시한 해물 가쓰오우동은 가쓰오육수 베이스에 해물육수를 바지락과 다시마로 우려냈다. 멸치 가쓰오우동은 가쓰오육수 베이스에 고온으로 로스팅한 훈연멸치의 개운한 맛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식감을 위해 면을 수타식 압연 롤러로 밀어내 제조했다.


◆뚜레쥬르, '쌀 발효당' 사용한 '순, 식빵' 

뚜레쥬르 '순, 식빵' 이미지./사진=CJ푸드빌



CJ푸드빌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는 ‘쌀 발효당’에 대한 특허 출원을 마치고 프리미엄 식빵 ‘순,식빵’을 선보인다. 쌀 발효당은 우리 쌀 막걸리와 쌀가루를 배합해 72시간 이상 천천히 발효해 얻어지는 자연에서 온 당 성분으로 담백하고 은은한 단맛이 나는 빵을 완성한다. 쌀 발효당을 활용하면 설탕 및 인공 첨가물을 줄일 수 있고 자연에서 온 단맛을 더해 기존 제조방식보다 맛과 풍미를 한층 높이는 효과가 있다. 순,식빵은 이번에 특허 출원한 쌀 발효당과 고온에서 천천히 호화(糊化)하는 탕종법으로 100시간의 제조 과정을 거친다. 촉촉하고 폭신한 식감과 은은한 단맛이 특징이다.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스웨트마켓' 모바일 앱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스웨트마켓' 모바일 앱 출시./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는 ‘스웨트마켓’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포카리스웨트 스웨트마켓을 이용하면 걷기, 달리기, 자전거 등 생활 속 운동 기록을 측정할 수 있고 수분 충전 체크로 수분 섭취량을 기록해 부족한 하루 수분 섭취 권장량을 확인할 수 있다. 일상 속 운동 미션을 수행해 땀 흘린 만큼 스웨트 코인이 쌓이며 페트병과 라벨을 분리해 재활용하는 블루라벨 캠페인 미션으로도 스웨트 코인이 적립된다. 적립된 스웨트 코인으로는 포카리스웨트를 비롯한 타월, 보틀 등 포카리스웨트 한정 굿즈와 동아오츠카 쇼핑몰 연계 쿠폰, 운동 관련 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다. 포카리스웨트는 앱 출시를 기념해 스웨트마켓 앱을 다운로드하고 첫 스웨트 미션인 '30분 동안 달리기', '자전거 타기'를 달성하면, 포카리스웨트 240ml(밀리미터) 1캔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농심, 이탈리아산 블랙트러플 접목한 '새우깡 블랙'

농심 '새우깡 블랙' 이미지./사진=농심



농심은 새우깡을 업그레이드한 신제품 ‘새우깡 블랙’을 출시한다. 새우깡 블랙은 세계 3대 식재료 중 하나로 꼽히는 트러플로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새우깡 블랙에 새우 함량을 기존 대비 2배로 늘리고 이탈리아산 블랙트러플을 접목해 트러플 특유의 향과 고소함을 살렸다. 또 기존 새우깡보다 두께는 얇은 반면, 너비는 1.5배 넓게 제조돼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포장 디자인은 검은색과 금색을 활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하고 재생 플라스틱 원료(R-PET)를 사용했다.


◆일동후디스, 뉴질랜드 청정 초유 함유한 '후디스 초유의 힘'

일동후디스 '후디스 초유의 힘' 이미지./사진=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는 뉴질랜드 청정 초유와 면역영양소를 배합한 초유 이뮨 포뮬라 ‘후디스 초유의 힘’을 출시했다. 후디스 초유의 힘은 방어인자 lgG가 농축된 뉴질랜드 프리미엄 초유 30%와 면역영양소인 아연, 비타민D 등을 배합한 프리미엄 초유 이뮨 포뮬라다. 1포 섭취 시 면역체계의 중요 요소인 방어인자 lgG 120~240mg 섭취가 가능하다. 단백질과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6, 비타민C, 판토텐산 등도 첨가됐다.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과 장내 유익균 프로바이오틱스 비피더스가 함유됐으며 우유맛에 스틱형으로 출시됐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장어 활용한 신메뉴 4종

원할머니 보쌈족발 ‘힘찬장어+보쌈도시락’ 이미지./사진=원할머니 보쌈족발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장어를 활용한 신메뉴 4종 ‘힘찬장어+보쌈도시락’과 ‘힘찬장어도시락’, ‘힘찬장어덮밥’, ‘힘찬장어반상’ 등을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민물장어를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노하우를 담은 타래 간장 소스에 구워 감칠맛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찬류로 구성된 도시락과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덮밥, 가마솥밥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반상으로 각각 출시됐다. 두 가지 메인 메뉴를 즐길 수 있는 ‘힘찬장어+보쌈도시락’은 달콤 짭조름한 민물장어구이와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대표 메뉴인 보쌈으로 구성됐다. 이번 신메뉴 4종은 본점, 명동점 등 일부 매장에서 먼저 선보인 후 판매 매장이 확대될 예정이다. 가마솥밥과 함께 제공되는 ‘힘찬장어반상’은 원할머니보쌈족발 가마솥밥 매장 한정 메뉴로 만날 수 있다.


◆국순당, '코센티노' 와인 5종 독점 론칭

국순당, '코센티노' 와인 5종 독점 론칭./사진=국순당



국순당은 미국 캘리포니아 최초의 메리티지 와인을 만든 ‘코센티노’ 와인 5종을 국내에 독점 론칭한다. 코센티노 와이너리는 1980년 ‘미치 코센티노’에 의해 설립됐으며 나파밸리 최초의 메리티지 와인을 만든 주인공이다. 메리티지 와인은 프랑스 보르도 지방의 포도 품종과 그 블렌딩 방식을 사용한 고급 와인을 칭한다. 이번에 국내에 소개되는 코센티노 와인 5종은 춘천의 주류 아울렛 ‘세계주류마켓’에 독점 론칭된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