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보라 기자]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은 ‘9기 OK배정장학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OK배정장학금’은 등록금은 해결했지만 생활비 마련을 위해 학업에 전념이 어려운 전국의 대학생, 대학원생(석·박사)에게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하는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이다.
이번 9기 OK배정장학금은 2022학년도 1학기 등록금을 전액 장학금으로 해결한 대학생, 석사·석박통합, 박사 과정이 지원 대상이다.
대학생의 경우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교 재학생 중 정규학기가 2학기 이상 남아야 하며 △2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 △소득분위 8분위 이내 △학점 평점 4.0 이상(4.5 만점 기준)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석·박사 대학원생은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원 재학생 △1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 △학점 평점 4.0 이상(4.5 만점 기준) 등이 충족될 경우 지원할 수 있다.
OK배정장학재단은 다음달 18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9기 OK배정장학금 지원서 온라인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면접 등 추가 전형을 거쳐 오는 8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새로 선발된 OK배정장학생은 2022학년도 2학기부터 정규학기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OK배정장학재단은 장학금 지급 외에도 국내·외 연수 및 네트워킹 활동 등의 프로그램도 병행할 방침이다. OK배정장학생 선발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OK배정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자신의 꿈을 향해 부단히 정진하는 우수 인재들에게 재단이 전하는 ‘OK배정장학금’이 생활비 걱정 없이 온전히 학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작으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장학생들이 차세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다시 사회에 기여하는 ‘나눔의 선순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OK배정장학재단은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