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미스터트롯2', '불타는 트롯맨' 출신 가수들이 신유의 곡들을 커버한 무대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신유는 지난 7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콘텐츠 '불미스러운 토크' 특집 편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신유는 "사랑하는 후배들이 제 노래를 커버했습니다. 잘 들어봐 주셨으면 좋겠다"며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TV조선 '미스터트롯2' 출신 장송호를 시작으로 강재수, MBN '불타는 트롯맨' 출신 정다한, 한강까지 신유 커버 무대가 공개됐다.
장송호, 강재수, 정다한, 한강은 신유의 '꽃물', '시계바늘', '나쁜남자', '왜 그렇게 사셨어요' 커버 무대를 통해 애절한 감성은 물론, 흥과 전율 없이 볼 수 없는 무대를 완성하는 등 팬심을 제대로 저격했다.
특히 한강은 최근 신유가 발매한 사모곡 '왜 그렇게 사셨어요'로 무대를 꾸민 가운데, 애절한 감성과 함께 어머니의 희생과 사랑에 대한 감정을 폭발시키며 감동을 안겼다.
신유의 '왜 그렇게 사셨어요'는 자녀를 위해 평생을 희생한 어머니와 그런 어머니를 바라보는 자녀가 느끼는 가슴 아픈 애환을 그린 곡으로, 현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모곡으로써 대중의 공감과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왜 그렇게 사셨어요'는 동명의 영화로도 제작됐으며, 현재 왓챠, 네이버 시리즈온, 티빙, 구글플레이, SK Btv, 웹하드, 비플릭스, 홈초이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