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현대모비스, '2023 학교 스포츠클럽 양궁대회' 개최

2023-07-17 17:35 | 김연지 기자 | helloyeon610@gmail.com
[미디어펜=김연지 기자]현대모비스와 대한양궁협회가 학교 스포츠클럽과 연계해 생활 체육으로서 양궁 저변 확대에 나섰다. 

현대모비스와 대한양궁협회는 '2023 현대모비스와 함께하는 학교 스포츠클럽 양궁대회'를 충남 천안 남서울대학교 성암문화체육관에서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학교 스포츠클럽을 운영 중인 경기·충청 지역 7개 중학교 140여 명의 양궁 꿈나무들이 참가해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다.

양궁 꿈나무들이 충남 천안 남서울대학교에서 열린 '2023 현대모비스와 함께 하는 학교 스포츠클럽 양궁대회'에서 한 학기 동안 갈고 닦은 활 솜씨를 뽐냈다./사진=현대모비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된 이번 대회는 일반 학생들이 상대적으로 접하기 어려운 양궁을 보다 재밌고 친근하게 알리겠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꿈나무들이 각자 실력을 겨루는 개인전과 함께 학교 대항 단체전을 도입했다. 

랭킹라운드와 토너먼트 등 실제 양궁대회 경기 방식을 채택, 현실감과 흥미를 더했다. 교사와 학부모 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경기, 리커브 활 체험, 포토 부스,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진행됐다.

최준우 현대모비스 ESG추진사무국 상무는 "양궁이 일상에서 친구들과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는 '학교 스포츠'로 자리잡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영술 대한양궁협회 부회장은 "양궁 저변 확대를 위해서는 양궁이 학교를 위한 종목으로 진화해야 한다"며 "현대모비스가 지원하는 이번 사업의 핵심은 '학생 누구든 교내에서 쉽고 즐겁게, 언제든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양궁'으로 나아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연지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