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이스타항공, 직무 스트레스 관리 위한 사내 이벤트 진행

2023-07-21 16:14 | 김연지 기자 | helloyeon610@gmail.com
[미디어펜=김연지 기자]이스타항공은 21일 중복을 맞아 직무 스트레스 관리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을 지급하고 조기 퇴근을 시행하는 사내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내 이벤트는 최근 기재 도입과 국제노선 준비 등 업무가 집중되는 근무 환경에서 직원들의 직무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스타항공은 이날 전 직원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을 지급하고 필수 인원을 제외한 직원들에게 한 시간 조기 퇴근을 실시해 가족들과 쉼 있는 저녁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이스타항공은 운항과 객실, 정비 등 전 부문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 스트레스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조사를 통해 직무 스트레스 고위험군을 선별해 심리 상담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조직 차원의 개선방안을 마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스타항공이 21일 중복을 맞아 직무 스트레스 관리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을 지급하고 조기 퇴근을 시행하는 사내 이벤트를 진행했다./사진=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은 3월 운항을 재개한 이후 6월 4호기(HL8541) 도입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기재 확대와 노선 취항을 준비 중이다. 연 내 10대의 기재 운영을 목표로 기재 도입 절차를 진행 중이며 기재 도입 일정에 따라 8월 지방발 제주 노선과 9월 대만과 일본, 동남아 등 국제선을 늘려가며 사업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스타항공은 기단과 노선 확대에 맞춰 신규 채용 등 조직이 확장됨에 따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제도적 지원에 나섰다. 출퇴근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시차출근제를 비롯해 혹서기 기간 자유로운 복장으로 근무할 수 있는 쿨비즈(Cool-biz) 캠페인을 진행하며 조직 차원의 직무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조직문화 개선과 직무 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다양한 사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와 능률을 높일 수 있는 근무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연지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