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우리은행-미 '빌드블록', 부동산 투자 종합 서비스 개시

2023-08-06 10:06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4일 미국 부동산 투자 플랫폼 기업인 '빌드블록'과 부동산 투자 관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4일 미국 부동산 투자 플랫폼 기업인 '빌드블록'과 부동산 투자 관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사진=우리은행 제공



빌드블록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한국계 스타트업으로, 우리금융그룹의 미래 유망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디노랩(DINNOlab)에 선정된 기업이다. 지난 2018년 설립됐으며, 하와이, LA, 뉴욕 등 미국 주요 지역에서 주거·상업용 부동산 투자 관련 매매 중개부터 유지보수, 매각 후 대금 회수 및 세무 지원까지 전방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제휴로 우리은행은 해외 부동산 투자 니즈가 있는 고객을 빌드블록에 연결할 방침이다. 또 부동산 취득대금 송금, 신고수리 등 복잡한 외국환업무를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게 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글로벌 투자시대에 해외부동산 투자 전문기업과의 협업으로 고객들이 해외부동산 투자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우리은행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해외부동산 투자 외 다양한 외환업무도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