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류준현 기자] Sh수협은행은 지난 29일 여수광양항만공사(YGPA)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ESG경영 공동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Sh수협은행은 지난 29일 여수광양항만공사(YGPA)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ESG경영 공동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강신숙 수협은행장(왼쪽 네 번째)과 박성현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왼쪽 다섯 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수협은행 제공
YGPA 본사에서 진행된 같은 날 협약식에는 강신숙 수협은행장과 박성현 YGPA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탄소배출 저감 및 자원순환체계 구축 △항만·해안가 환경정화 등 공동 사회공헌 활동 추진 △지역사회 경제 발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ESG경영 공동 실천을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강 행장은 "여수·광양항을 넘어 명실공히 전남지역 경제발전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YGPA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ESG 업무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수협은행은 YGPA가 더욱 경쟁력있는 해양산업의 중심기지이자 미래를 선도하는 ESG항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할 방침이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