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기보-이노비즈협회, 미래성장동력 창출 '맞손'

2023-09-07 15:31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이노비즈협회와 7일 경기도 성남시 소재 협회 본사에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미래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노비즈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이노 웨이브(INNO Wave)' IR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사진 왼쪽)과 임병훈 이노비즈협회장(사진 오른쪽)./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IP 사업화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기술평가등급 모형 활용 △협회 추천 우수기술기업에 대한 IP평가보증, 투자연계 사업화 지원 △협회 추천 해외기술도입 기업의 사업화 지원 및 협회 글로벌 네트워크 기반의 수출확대 지원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식에 이어 진행된 IR행사에는 벤처캐피탈, 기보 벤처투자금융센터 등 투자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노비즈기업 5개사는 개별 IR피칭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 및 성과를 소개하며 투자유치에 나섰다. 투자 여부는 향후 기보 및 투자관계자의 심사를 거쳐 결정될 예정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기보의 기술금융과 이노비즈협회의 기업 네트워크 간 연계를 통해 다양한 방면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게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기보는 유관기관과의 협업사업 모델을 확대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정부 정책에 적극 부응하겠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