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류준현 기자] Sh수협은행은 16일 김종욱 해양경찰청 청장이 인천광역시 연수구 수협은행 송도국제도시지점을 방문해 은행이 최근 출시한 공익상품 'Sh수산물을 좋아해(海) 적금'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Sh수협은행은 16일 김종욱 해양경찰청 청장이 인천광역시 연수구 수협은행 송도국제도시지점을 방문해 수협은행이 최근 출시한 공익상품 'Sh수산물을 좋아海 적금'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공익상품 가입을 마친 김종욱 청장(왼쪽 세 번째)이 송재영 수협은행 기업그룹 부행장(왼쪽 첫 번째)을 비롯한 수협은행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수협은행 제공
이 적금은 최근 소비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공익 금융상품으로, 수산물 구매실적에 따라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다.
김 청장은 "해양경찰청은 우리 국민들이 수산물을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해양수산부 등과 협력해 수산물 유통체계를 어지럽히고 불안을 증폭시키는 각종 불법행위 근절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바다의 안전을 지키는 해양경찰로서 수산업 종사자들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자 전 직원들이 수산물 소비 활성화에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많은 국민들이 우리 수산물을 믿고 소비할 수 있도록 의미있는 공익상품을 출시해 준 수협은행과 수산물 소비상생에 동참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