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기업은행, '더 아트 플라자 : 을지미로 by IBK' 개최

2023-10-19 17:48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IBK기업은행은 오는 23일까지 신진작가 지원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시각예술 전시 및 아트마켓 '더아트프라자(The Art Plaza) : 을지미로 by IBK'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19일 기업은행 본점 옆 선큰가든에서 열린 '더아트프라자' 개막식에서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왼쪽)과 한정은 작가(오른쪽)가 소망메시지를 작성해 캡슐에 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기업은행 제공



더아트프라자는 기은 본점 인근 지하상가를 중심으로 을지로 소재 문화예술공간과 연계해 펼쳐지는 도심 속 시각예술 축제다. 입장료·참가비·수수료가 없는 대안적 아트마켓으로, 작품 판매 수익금도 전액 작가에게 지급한다.

축제에는 123명의 작가들이 약 330여점의 작품을 선보이며, 을지로 전역을 전시공간으로 활용한다. 이에 행사기간 동안 은행 입구와 로비 공간은 전시장으로 바뀌며, 잔디 광장과 분수에 작품이 설치된다. 로비에는 시각예술 작가의 설치 작품과 발달장애 작가 작품이 전시된다. 또 은행 본점 옆 선큰가든 대형 스크린에서는 미디어 영상 작품을 상영한다.

지하 아케이드는 11개의 지하 공실을 재생해 시각예술 전시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유망 신진작가 작품을 소개하는 갤러리, 은행 대기실을 모티브로 AR기반 미디어 작품을 선보이는 미디어은행, 을지부동산, 세탁소, 레코드숍 등 새로운 콘셉트의 작품을 한곳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 을지예술센터에서 더아트프라자 특별 기획 전시가 열리며, 복합문화공간인 아트코너H에서는 'IBK 대학생 예비작가 공모전' 선정 작가 10명의 작품이 전시된다. 아티스트의 작업실과 예술공간 30여곳과 연계한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더아트프라자가 모두가 함께 즐기는 시각예술 축제로써, 을지로에서 활동하는 작가와 관련 단체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은행은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문화예술 발전을 견인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