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기업은행, '2023 참좋은 동행 일자리박람회' 개최

2023-11-21 16:59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IBK기업은행은 2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시와 공동으로 '2023 참 좋은 동행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IBK기업은행은 2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시와 공동으로 '2023 참 좋은 동행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사진=기업은행 제공



이번 박람회는 로봇·반도체·전자정보통신·AI 관련기업 및 LG유플러스, SK그룹 협력사 등 IT 신산업 분야 우수 중소·중견기업 70여개사가 참여하며,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현장면접과 채용상담 진행을 통해 총 336명의 인재를 채용한다.

또 기은, 서울시,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장학재단 및 IT 4개 협회는 구직자의 취업 지원 및 정책 관련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한국폴리텍대학은 IT 인재양성 교육프로그램 및 정책 등을 안내한다. 

이 외에도 △모의면접 △현직자컨설팅 △해외취업설명회 △일 대 일 컨설팅 등의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비롯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한편 기은과 서울시는 박람회 당일 더 좋은 일자리 발굴 및 기업 성장지원을 위해 '일자리 동행 파트너'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청년 일자리 매칭 강화 △서울시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한 복지정책 운영 △서울시 동행지원 협약대출 운용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임문택 기은 기업고객그룹장은 "IT 신산업 분야에 특화된 이번 박람회가 우수인재 채용을 원하는 참가기업과 IT업계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연결하는 가교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