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부산은행, 공무원대출 디지털융자추천서 서비스 실시

2023-11-22 16:47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BNK부산은행은 22일 금융결제원 및 공무원연금공단과 함께 'BNK공무원 가계자금대출'의 디지털융자추천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BNK부산은행은 22일 금융결제원 및 공무원연금공단과 함께 'BNK공무원 가계자금대출'의 디지털융자추천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사진=부산은행 제공



'BNK공무원 가계자금대출은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융자추천서를 발급받은 공무원을 대상으로 대출한도와 금리를 우대해주는 공무원 특화 대출 상품이다. 

부산은행은 온라인 전문 자동 처리 시스템을 활용해 공무원 융자추천서 발급 및 상태 조회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기존에는 해당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공무원연금공단을 통해 직접 추천서를 발급받은 후 은행을 방문해 제출하고 대출을 신청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번에 서비스가 새롭게 시행됨에 따라, 추천서 출력 없이도 모발일 뱅킹 및 영업점을 통해 대출신청이 가능해졌다.

이수찬 부산은행 여신영업본부장은 "이번에 공무원대출 프로세스를 개선하게 돼 고객이 더 빠르고 간편하게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대표은행으로서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