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신보-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 지원 맞손

2024-02-20 09:21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지난 19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과 '스포츠산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오른쪽)과 조현재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왼쪽)이 19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스포츠산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용보증기금 제공



협약식에 참석한 최원목 신보 이사장과 조현재 체육공단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은 미래 성장동력인 스포츠산업의 혁신성장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체육공단은 신보에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포츠산업 영위기업을 발굴·추천하고, 신보는 창업기업 및 수출기업에 대한 우대보증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 기관은 스포츠산업에 대한 신용보증 지원체계 마련에 힘쓰고, 금융·비금융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 노하우, 네트워크 등을 공유하는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미래 유망 고부가가치 산업인 스포츠산업의 발전을 위해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