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철 박사 개발...약초 수십가지 특수나노기법으로 추출
   
▲ 호당플러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노인 인구가 급증하면서 당뇨나 고혈당 등 만성질환을 앓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있다.

8일 건강보험공단 통계를 보면 당뇨환자 수는 2002년 125만명에서 2014년 241만명으로 두배 가까이 증가했다. 대한당뇨병학회의 통계로는 국내 당뇨병환자는 320만명, 고위험군 환자는 660만명으로 당뇨병인구 1000만시대에 접어 들었다. 더 심각한 것은 앞으로 증가 속도가 더 빨라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당뇨환자가 증가하는 가장 큰 이유는 식생활 변화로 인해 에너지 섭취량이 많아지고 운동량이 줄어들면서 후천적 요인이 큰 제2형 당뇨병의 발생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젊은층의 당뇨환자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다.

당뇨는 걸리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당뇨병은 발병후 자각증세를 거의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만성질환으로 고착돼 심각한 합병증으로 발전되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일단 당뇨 초기 증상이 나타났거나 이미 당뇨병이 진행되고 있는 환자들은 합병증이 오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는 것은 기본이며 이를 위해서는 식단조절과 꾸준한 운동 그리고 음주나 흡연, 자극적인 음식등은 삼가해야 한다.

하지만 급작스런 식단조절은 본인들에게 심각한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꾸준히 진행하기 힘들며 또 이로인해 당뇨환자에게 꼭 필요한 필수적인 영양소의 결핍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당뇨환자들이 보조식품을 함께 섭취하면 당뇨환자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간편히 섭취할 수 있어 당뇨관리에 많은 도움을 줄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30여년간 당뇨연구를 해오고 있으며 관련상품을 출시했던 생명공학박사인 김동철 박사(나노텍 바이오 대표)는 당뇨 환자에게 필요한 필수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당뇨환자용 특수의료용도식품인 '호당플러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호당플러스'는 임상실험을 마친 약초 수십가지를 특수나노기법으로 저온추출한 NTB-A추출물이 주원료이며 여기에 새로운 첨가물을 더해 효능을 높힌 상품이다.

NTB-A는 Nano Tech Bio의 약자이며, A는 여러약재를 써서 추출한 첫번째 추출물이라는 뜻이다. 황기, 누에, 산약, 더덕(사삼), 백모근, 숙지황, 갈근(칡뿌리), 숙지황, 옥수수수염 등 천연식물재료를 나노기술로 추출해 음용에 편한 과립형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호당플러스'는 국내유통을 맡은 CCR무역을 통해 유통되고 있으며 ODM방식으로 판매되고 있는 죽이야기몰을 비롯해 기프티쇼, 오픈마켓(옥션, G마켓, 인터파크, 11번가)에서 판매되고 있다. (상품문의/CCR무역: 010-4702-7852,april39@naver.com)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