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C, 소비자 1만2000여명 조사…브랜드 가치·품질/서비스서 주유소부문 1위 선정
   
▲ 파주 운정드림주유소·충전소/사진=에쓰오일


[미디어펜=나광호 기자]에쓰오일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평가에서 브랜드 가치 및 서비스/품질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주유소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 평가는 소비자 1만2000여명를 대상으로 총 100여개 산업군에서 고객 추천지수 1위 기업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으로, 에쓰오일은 5년 연속 1위를 사수했다.

에쓰오일은 핵심 경쟁력인 품질·서비스를 꾸준히 향상시키면서 CM송 광고 및 업계 최초로 캐릭터(구도일)를 활용한 통합 마케팅 등을 펼치고 있다.

고객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소비자와 이해관계자 대상으로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부터 고객과 주유원을 보호하기 위해 주유공간·화장실·사무실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소비자들간의 소통이 활발해 지면서 자신의 브랜드 구매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적극 공유함에 따라 고객을 유지·확보하는데 입소문에 의한 고객추천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수상은 꾸준히 진행해온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가겠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