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고구마 칼로리, 강민경 박보람 한선화도 "고구마 먹고 굴욕없는 몸매" 탄생

2015-04-28 14:42 | 이승혜 기자 | soapaerr@daum.net

[미디어펜=이승혜 인턴기자] 고구마 칼로리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고구마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고구마 칼로리는 111Kcal로 적은 양을 먹어도 쉽게 배가 부르다. 고구마 칼로리는 찔 때와 구울 때 달라진다. 찐 고구마 칼로리는 114Kcal이고 군고구마 칼로리는 141Kcal이다.

   
▲ 강민경 / 사진=강민경 SNS

또 고구마는 칼로리가 낮을 뿐 아니라 혈당 지수도 낮다. 혈당 지수가 높을수록 체내에 많은 당이 쌓여 지방으로 변환되기 쉬운데 고구마는 칼로리 뿐 아니라 혈당 지수까지 낮아 많은 다이어터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

이로 인해 스타들도 다이어트시 고구마를 애용한다. 늘씬하고 건강미 넘치는 몸매로 많은 여성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는 다비치 강민경 역시 고구마로 다이어트를 했다.

강민경은 과거 SBS ‘한밤의 TV 연예’에서 “배고플 때 생 고구마를 먹었다”며 “맛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됐다”라고 전했다.

32kg을 감량해 주위를 놀라게 한 가수 박보람 역시 다이어트 식단에 고구마를 빼놓지 않았다. 박보람은 SNS를 통해 닭가슴살과 토마토, 고구마로 구성된 식단을 공개했다. 박보람은 “하루 소량씩 다섯끼를 먹는다”고 밝혔다.

연기자로 성공적인 변신을 한 시크릿 한선화 역시 다이어트 시 고구마를 즐겨 먹은 것으로 드러났다. 한선화는 고구마를 꾸준히 섭취해 날씬하고 굴욕 없는 몸매를 드러냈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