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하반기 평가서 정유사 중 유일하게 모두 5★…'믿음가득주유소' 운영 등 영향
[미디어펜=나광호 기자]에쓰오일이 환경부 산하 수도권대기환경청과 영산강유역환경청이 2021년 하반기 휘발유∙경유 제조 및 공급사 대상으로 진행한 자동차연료 환경품질 평가에서 최고 등급(5★)을 획득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자동차연료 환경품질등급제도는 매년 반기별로 환경에 미치는 주요 항목을 평가해 별점을 부여하는 것으로, 에쓰오일은 수도권대기환경청 평가에서 정유사 중 유일하게 휘발유와 경유 모두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 S-oil 전당앞주유소/사진=에쓰오일

에쓰오일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제품 생산·유통·품질관리에 이르기까지 환경과 고객의 안전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고품질∙친환경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또한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품질경영 인증(ISO 9001) △생산 전 과정에 걸쳐 품질 규격을 점검하는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균일한 품질수준 유지를 위한 탱크 청소 및 정품∙정량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지속가능 공동체를 위한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면서 "환경규제 요건과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를 충족시키는 고품질의 친환경 제품을 생산·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